reservation
top image

주변관광지

남한강

남한강

남한강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이름난 여주 구간에 건설된 3개의 보(이포보 · 여주보 · 강천보)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복합 공간들이 들어서며 관광과 여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. 특히 빼어난 절경과 문화유산 및 다양한 시설들과 연계된 자전거길, 도보길, 레저 및 생태 공간 등이 곳곳에 산재해 수도권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.

영월공원

영월공원/영월루

영월루에서는 남한강 푸른 물줄기와 멀리 양섬과 강 건너 신륵사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.

주소

경기도 여주시 주내로 13

신륵사

신륵사

신륵사는 남한강변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에 위치함으로서 대중과 접하고 구도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곳입니다.(국가지정문화재 8점, 도지정 문화재 7점)

주소

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3

황학산수목원

황학산수목원

황학산수목원은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, 자연과 인간이 교감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습지원, 석정원, 산열매원, 미니가든, 항아리정원 등 식물의 생태와 기능에 따라 특색화한 14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멸종위기에 처한 단양쑥부쟁이, 층층둥굴레 군락복원 등 식물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.

주소

경기도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 73

영릉

영릉

조선조 제4대 세종대왕(재위 1418~1450)과 소헌왕후 심씨의 합장릉입니다. 왕릉은 조선왕조의 능제를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능의 하나로서 합장릉임을 알 수 있는 두 개의 혼유석이 있고 봉분 둘레에 돌난간을 둘렀으며 12개의 석주에는 12간지를 문자로 새겨놓았습니다.

주소

경기도 능서면 영릉로 269-50

강천섬

강천섬

단양쑥부쟁이는 한때 멸종위기 논란에 휩싸였지만 강천섬을 중심으로 곳곳에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.

주소

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번지 일원

자료 출처 - 여주시 문화관광 (https://www.yeoju.go.kr/main/culture)

reservation